커뮤니티

11 건 (1/2 Page)
검색

검색

[신탁관리] 협회에 신탁을 맡기면 통화연결음 서비스도 가능한가요?

2002년 이동통신사(SKT, KT, LG U+)의 벨소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5년까지 디지털 음악 서비스의 주류를 이루었던 모바일(벨소리, 통화연결음) 서비스가 2010년 스마트폰 확산에 따라 매출이 급격하게 감소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각 이동 통신사, 모바일 서비스 제작사의 사업 악화에 따라 사업종료 내지 사업축소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협회가 별도로 제작의뢰 및 서비스 요청을 하여 일부 반영을 하여왔으나 사업자의 장기적인 사업악화로 인해 회원님의 모바일 서비스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각 통신사 별 사용자가 직접 신청이 가능한 URL을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SKT (컬러링)
아래 3가지 중 선택하여 고객센터로 별도 문의 주시면 됩니다.
1. '티스토어' 웹(http://www.tstore.co.kr/)/어플리케이션-고객센터
2. 'T벨링' 어플리케이션 - 고객센터 
3. 'T컬러링' 어플리케이션 - 고객센터
 
○ KT (링투유)
1. '올레닷컴' 웹(http://bellring.mobile.olleh.com/ollehx/reqMusicWrite.do)신청곡게시판(회원가입및로그인후)
2. 위의 주소가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이용방법
   가. 올레닷컴 > 서비스 > 폰꾸미기 > 링투유/벨소리 하단 '신청곡 게시판'에서 곡/가수 이름을 기재하여 접수
   나. 접수된 신청곡의 제공 가능여부를 SMS로 수신합니다. (*음원 계약 등의 문제로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다. 완성된 링투유를 SMS로 수신 > 통화버튼을 눌러 설정 합니다.
 
○ LGT (필링)
1. 유선 : LGU+ 홈페이지(http://www.uplus.co.kr/)→마이메뉴:필링버튼선택→필링신청곡
2. APP : 뮤직벨링APP접속 → 이용안내 → 신청곡 접수 이용 (이메일 접수)
3. 모바일웹 :뮤직벨링 모바일웹(http://musicbellring.com)→서비스인증(OTP)→기타:신청곡접수이용(이메일접수)
※ 아이폰(iOS) 사용 고객은 LG U+ 홈페이지, 뮤직벨링 모바일웹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신탁관리] 협회에 신탁을 맡기면 프로모션이 가능한가요?

신탁 접수 시 음악과 더불어 관련자료(프로필사진, 앨범소개글, M/V 등)를 최대한 제공해주시면 프로모션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최신앨범노출 등은 각 서비스사업자의 담당자가 결정함으로, 해당 자료의 질이 높을수록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사업본부 라이선스팀 앞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신탁관리] 신탁접수시점부터 온라인 발매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신규앨범의 경우 신탁접수부터 온라인발매까지 15일 이내에 처리 가능합니다. 단, 프로모션 요청의 사유로 발매일을 지정하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권리 미확인, 필수접수자료 부족 등 접수 및 등록에 결격 사유가 있는 경우 발매가 늦어지거나 불가할 수 있습니다. 

[신탁관리] 신탁계약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신탁 계약 시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통사항 : 신탁계약신청서 등의 신청서류(홈페이지 참조), 앨범(2EA), 통장사본, 가입비 20만원, 기타 협회가 요구하는 권리증빙, 음원정보 자료
• 개인 : 주민등록등본(원본), 개인 인감도장, 개인 인감증명서(원본)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주민등록등본(원본), 개인 인감도장, 개인 인감증명서(원본)
• 법인 :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 인감, 법인 인감증명서

기타 자세한 안내는 관리본부 콘텐츠팀 앞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신탁관리] 앨범이 없는데도 등록이 가능한가요?

새로운 음원이 발매 되면 자동적으로 협회 등록되는 것이 아니므로 새로운 음원 발매시마다 추가 접수를 해야 합니다. 기존 회원이 추가로 음원 등록시 우편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협회 홈페이지 (www.riak.or.kr)의 신탁관련서류 메뉴에서 음원등록명세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인감 날인후 앨범 2장과 함께 접수하시면 됩니다.

[신탁관리] 신탁계약 가입비 및 월회비가 있습니까?

협회 최초 신탁 시에 가입비는 20만원이 있으며 추가적인 회비는 없습니다.
단, 보유하신 음원에 대한 저작인접권이 없어졌다가(양도양수 등) 새로 취득하신 경우, 신탁계약을 다시 체결 하셔야 하며, 이때 가입비 20만원이 발생합니다.

[신탁관리] 신탁계약을 하면 어떠한 이점이 있나요?

신탁 계약 체결 이후 온라인 음악 서비스 업체에 음원 사용을 허락해 줌으로써 음반제작자의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음원의 불법 이용으로부터 개별 대응할 경우에 지출되는 많은 경비를 협회가 전담함으로써 경제적이고 신속하게 해결 될 수 있고 음반제작자를 대표하여 권익보호 및 권리 신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신탁관리] 신탁의 범위는 어디까지입니까?

한국음반산업협회의 신탁범위는 온라인상 복제ㆍ전송(스트리밍서비스, 다운로드서비스 등), 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복제ㆍ배포(유무선통합서비스 등) 및 기타 서비스, 오프라인 음반의 복제ㆍ배포ㆍ대여권입니다.

[신탁관리] 신탁사용료란 무엇인가요?

일종의 수수료를 의미하며, 신탁관리 수수료는 징수액의 13%이며, 년매출액에 따라 8~13%의 수수료를 탄력적으로 적용하여 업계최저 수준입니다.

[신탁관리] 보상금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보상금은 방송/라디오등에서 음원이 방송 되었을 경우 상업용 음반의 판매량 감소에 미친 손해의 일정부분을 보상하여주는 것으로, 협회에 보상회원으로만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1. 1
  2. 2
Scroll To Top